본문 바로가기

스키

중고 스키 장비 사고 파는 곳 / 박순백칼럼, 중고스키, vp-skilab - 감자스키

중고 스키 장비 사고 파는 곳

중고 스키 장비를 거래할 수 있는 곳은 대표적으로 3가지 사이트가 있습니다.

1. 박순백칼럼

2. 중고스키 (페이스북 페이지)

3. vp-skilab (이번에 새로 생겼어요)

 

박순백 칼럼

네이버나 구글에 박순백칼럼 이라고 검색하고 들어가시면 이런 화면이 나오는데 우측 상단에 스키 중고 장터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http://www.drspark.net/

장비별로 분류가 되어있기 때문에 스키, 스키복, 부츠, 폴, 헬멧, 고글 등 다양한 중고 물건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래 전부터 지금까지 중고 장비 거래가 가장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사이트에요.

물건이 가장 많고 거래도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곳이지만 중고나라와 마찬가지로 사기꾼들도 있다고 하니 '더치트'라는 사이트를 이용해서 꼭 핸드폰 번호를 조회 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네요.

 

박순백칼럼은 '스키어들의 네이버 지식iN' 이라고 불릴만큼 스키에 대한 정보가 많이 있습니다.

'질문과 답' 게시판에서 검색을 해보시면 웬만한 정보는 다 찾으실 수 있을거에요^^

 

중고스키 (페이스북 페이지)

 

약 1.6만명이 가입해있는 페이스북 페이지입니다.

박순백칼럼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될 것 같네요^^

 

vp-skilab 스토어

https://smartstore.naver.com/vpskilab_shop

 

VPSKILAB 스토어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인증중고스키장비 위탁판매SHOP★ (중고장비 맡기시면 대신 판매해드려요!!)

smartstore.naver.com

이번에 새로 생긴 곳인데 박순백칼럼, 중고스키와는 다르게 위탁 판매를 하는 곳입니다.

스키에 대한 지식이 없는 상태에서 중고 장비를 구입하시면 이게 좋은건지 나쁜건지 판단하기가 어렵습니다.

이곳은 사장님이 직접 감정을 해서 가격을 정하신다고 하니 스키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에게는 기존의 거래방식 보다는 좋을 것 같네요.

감정서

중고 장비를 구입하고 싶으신 분들은 사이트에서 원하시는 상품을 고르시면 되고

판매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의 절차에 따라 위탁 판매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위탁 판매시 수수료인데 50만원 짜리 장비를 판매하면 115,000원의 수수료가 발생하네요.

기본 4만원 + 75,000원(15%)

 

괜찮은 신상 스키복을 구입하려면 보통 100만원 정도는 생각해야 되는데 1~2시즌 정도 지난 중고 스키복은 가격이 되게 괜찮은 것 같네요^^

 

오프라인 매장 주소는

서울특별시 강동구 고덕동 197 2층

직접 가셔서 여러가지를 보고 구입하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용평 스키911

유튜브 감자스키

https://www.youtube.com/channel/UCmP3J1yI7D-DJ8Vhy8-Rr_Q?view_as=subscriber